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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가족이야기

전자결제 회사인 이니시스에서 SNS사업(버글버글 app)을 하는 이유

대한민국 대표PG업체, 이니시스
KG이니시스는 대한민국 대표 PG업체입니다. PG란 payment gateway 즉 전자지불을 담당하는 서비스로 소비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쇼핑을 비롯한 결제를 하게 될 경우 물품을 선택하고 결제수단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이때 카드를 포함한 무통장이나 핸드폰 결제등 여러 결제수단을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제공해 주는 회사입니다.

1998년에 설립하여 올해로 14년째 꾸준히 대한민국 대표 PG 브랜드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직원은 180명으로 2011년 전체거래금액은 6조 5,000억원이며,
전체매출액은 1,800억원입니다.
(이니시스 관련된 내용은 조만간 인포그래픽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니시스에서 SNS사업을 추진하는 이유는?
KG이니시스는 PG업계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투명하고 안정적인 경영을 기반으로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해왔습니다. PG시장의 경우 B2B거래가 일반적입니다. SNS사업진출을 통해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기반으로 다양한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서비스 및 전략의 고도화를 추진할 것입니다

스마트 디바이스 확산과 더불어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가 SNS시장입니다.
SNS는 이미 정치, 사회, 경제, 문화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생활에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KG이니시스는 최종 이용자의 입장에서 편리하고 혁신적인 SNS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이러한 거창한 생각들에 비해서 지금 시작은 작고 미약하겠지만, 점차 발전해 나아가는 버글버글을 여러분들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이니시스의 SNS사업인 버글버글, 어떤 의미인가?
‘버글버글(www.bugle.co.kr)’의 ‘bugle’나팔이라는 악기의 의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내 주변 사람들에게 나의 생각이나 정보를 알리고 공유한다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으며, 또한 유저분들께서 특정한 장소를 중심으로 모여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는 부가적인 의미도 포함한 함축적 표현으로 서비스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용자들이 ‘버글버글’한 ‘버글버글’어플리케이션을 여러분들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inicis.bugle


이니시스의 SNS, 버글버글(www.bugle.co.kr)은 누가 만들었나?
지불결제연구팀은 총1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파트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팀장
 

희대의 살인마 박용호 부장
지불결제연구팀 업무 총괄/차가운 도시남자 하지만 팀원들에게는 따스한!
냉철하게 생각하고 판단하는 카리스마의 소유자.



* 제휴/개발파트


헤드락커! 백성흠 차장
제휴, 개발파트 총괄/알코올 농도에 비례하는 헤드락의 대가.
남녀노소 불문. 걸렸다 하면 빠져나올 수 없는 헤드락의 승부사.
 

 

띵똥. 양희철 대리
대화를 시작한 순간 당신은 웃을 수밖에 없다. 화술의 달인!
다이어트 성공하면 레알 아이돌 이미지
 
 

잡스사랑 화성녀. 이윤희 대리
아이폰을 사랑하고 잡스를 사랑하는 화성녀.
화성인은 아니고 그냥 화성살아요.
 



비범한 평민 정성태 대리

평소에는 가진 것 없이 평민생활을 하지만,

큰 일이 있을 때, 비범하게 행동하는 행동파!

 



*기획/마케팅파트


코리안좀비! 김종국 차장
기획, 마케팅파트 총괄/ 누가 코리안좀비를 정찬성이라 하는가! 원조좀비는 김종국이다!
IT업계에서 zombi를 모른다면 그는 간첩이다.
 

 

나니!낭데! 외국어전문! 김승미 대리
가냘픈 외모는 남성들의 보호본능을 자극하기 위함!
다양한 언어를 통해 상대를 공략! 회식자리에서 리시버는 필수! (블루투스 사용불가)
 

 

미모의 이니지기! 김성은 사원
꼼꼼하고 치밀한 부분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뛰어난 미각으로 팀의 회식을 책임!
 
 

DJ. Hong! 홍진표 과장
선수입장! 버글버글을 위한 히든카드!
DJ. Hong과 함께라면 모든 것이 즐겁다!
 

 

깔때기! 이형주 사원
오늘도 술로 밤을 채우고, 주류계의 끝판왕
바늘로 찌르면 술이 나와 헌혈을 못함



 

*디자인파트


자유노숙인! 서규성 차장
디자인파트 총괄/패션왕으로 디자이너만의 아우라를 가지고 있다.
누구보다 젊은 마인드의 소유자로 외강내유의 표본.
 

 

스폰지녀 육지선 사원
사람은 겪어봐야 아는법, 원샷노브레끼!
이 세상 모든 것을 흡수해버리는 블랙홀과 같은 스폰지녀.




위치기반 SNS인 버글버글, 사용은 어떻게 하나?

내 주변에 숨은 이야기
버글버글 = 위치기반 이용자중심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장소에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주변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SNS입니다.(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inicis.bugle)



버글버글은 어떤 경우에 사용하면 좋을까요? 예를 들어 드릴께요.^^

(버글버글 다운로드는  안드로이드 마켓인 구글플레이에 접속하셔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inicis.bugle에 가시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A. 지역별

"와우! 가로수길 별다방 알바생 너무 잘생겼네요! 강추!"
갑자기 별다방 안에 있던 모르시던 분이 글을 올릴겁니다.
"에이~ 그분도 잘생겼지만 주말 알바분이 완전 조인성임!"


고마운 정보를 알려주신 분께 감사의 스티커를 붙여드리고 가벼운 알바에 관한 수다를 떨어보세요.


B. 오늘 저녁에 술이나 한잔 하려고 하는데 회사 근처에 갈만한 곳이 없을까 고민이네요.
버글버글로 회사 근처에서 올라오는 글들을 읽어볼께요.

어? 5분전에 어떤 분이 글을 올렸네요.


"구로동에 개콘 쌍둥이 개그맨들이 곱창집을 오픈했어요. 지금 서빙하고 있는대 신기하네요!"
"헐! 저도 쌍둥이 개그맨 좋아하는대 퇴근길에 잠깐 들려봐야겠네요."




C. 금요일 저녁은 역시나 클럽에서 지내야겠죠..
자유로운 영혼인 우리들은 신나는 마음에 클러버들을 모아보았어요~

 "간만에 홍대 MB2에 몸풀로 가고있어요. 버글러 모두 불타는 금요일!"
"간만이신가봐요 요즘 MB2별로임ㅋㅋ 길건너 COCOON가보세요. 해뜰때 집에 가실꺼임ㅋㅋ"


새로운 정보를 주신 최신 클럽정보의 소유자님 팔로워를 맺고 담에 클럽갈 때 같이 가야겠어요.



이렇듯 버글버글은 현재 자신이 관심있는 키워드 느낌에 따라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그것과 잘 소통할 수 있는 컨텐츠를 찾거나 좋은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SNS입니다.


또한 유용하고 즐거운 정보가 해당장소에 묶여있지 않고 Hotspot 기능을 통해서 해당지역 및 컨텐츠가 버글버글 모든 유저에게 노출됩니다. 이를 통해 유저분들께서 생활하는 지역의 정보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의 인기버글 또한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위치정보를 활용한 다양한 어플들 중
버글버글만의 특화된 장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GPS, LBS등 위치정보를 활용한 SNS는 대표적으로 포스퀘어가 있으며, 이후 우리나라에서도 아임인, 씨온과 같은 체크인기반의 서비스들이 출시되었습니다.
 

현재 포스퀘어는 전세계적으로 1,500만의 회원을 모집하였으며, 아임인 250만, 씨온150만 의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이러한 어플들은 장소기반의 SNS로써 등록된 장소를 기반으로 유저들의 커뮤니케이션이 발생됩니다. 체크인 기반의 SNS에서는 같은 건물에 있더라도 다양한 카테고리가 구성되어 유저들의 커뮤니케이션 확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버글버글 2.0은 유저들의 컨텐츠를 MAP에 직접적으로 표현하여 확산 및 유입이 용이하도록 기획하였으며,

또한 페이스북, 트위터에 익숙한 유저들을 위해 타임라인 형식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UI디자인 또한 많은 노력을 통해 유저들로 하여금 흥미 유발하고 좀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버글버글 출시 후 목표가 있다면?
우선적으로 버글버글2.0을 이용해주시는 유저분들이 버글버글을 통해서 다양한 재미를 찾는 것이며, 이를 기반으로 내실있는 발전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차후 유저분들의 이용패턴을 바탕으로 서비스차별화 및 전략 고도화가 진행될 것이며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유저들이 버글버글을 이용함으로써 양질의 컨텐츠 확보를 통해 더 많은 즐거움을 전달드리고 싶습니다.



버글버글팀은 홍대 클럽을 싫어해요!!(?)
SNS 어플리케이션을 준비하면서 2,30대 트랜드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였습니다.
보통 회식을 회사 근처에서 진행했었는대 최근 홍대에서 회식을 했었던 에피소드 입니다.
 

젊음의 메카! 홍대입구! 지하철역 공기부터 틀렸습니다. 기대감을 가지고 당당하게 홍대입성.
홍대 뒷골목 곱창집에서 즐거운 1차를 진행하였고 다들 분위기가 부풀어 올랐습니다.
‘20대를 즐기자!’, 우리도 대학생삘!’ 다들 추억에 젖어들며 과거를 회상하였고 들뜬기분으로 홍대거리를 걸어다니며 우리들는 진정으로 20대와 동화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각양각색의 Bar와 Club속에서 2차를 준비하였고, 그 결과는 참담한 현실이였습니다.
“죄송합니다. 손님분들께서는 들어오실 수 없습니다.”
 

종업원분께서 너무나 차분한 목소리로 극존칭을 써가며 정중하게 거절하는 순간, 차가운 겨울바람이 우리들에게 현실을 알려주셨습니다. 결국 2차는 동전야구장에서 분노의 베팅을…


끝으로 버글버글을 사랑해주시는 유저분들께
곧 출시되는 버글버글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시작은 미약하나 그 끝은 창대할 수 있도록 많은 질책과 조언, 충고를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KG이니시스 미래전략본부 지불결제연구팀 이형주 사원

버글버글 마케팅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술과 자전거를 사랑함.